본문내용 바로가기

보도자료

- 부산해양자연사박물관 2020년 하반기 기획전 「유치幼稚한 물고기」 -

어린 물고기의 해양자원적 가치와 중요성은?
부서명
해양자연사박물관
전화번호
051-550-8828
작성자
박성근
작성일
2020-10-19
조회수
438
공공누리
OPEN 출처표시,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이 자료는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부제목
◈ 20.9.8.~21.2.28. 해양자연사박물관 기획전시실에서 어린 물고기에 대한 자체기획전 개최 ◈ 다양한 어린 물고기 표본 및 디지털 자료 활용… 최근 보호의 중요성이 대두되고 있는 어린 물고기에 대한 광범위한 정보 집중 조명
첨부파일
내용

  부산시(시장 권한대행 변성완) 해양자연사박물관은 2021년 2월 28일까지 기획전시실(1관 2층)에서 우리 바다 어린 물고기 기획전 「유치幼稚한 물고기」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해양자연사박물관은 ▲난·자치어 표본 200여 점, 골격염색 및 성어 표본 50여 점 등 실물 표본 ▲각종 조사 및 연구 도구 ▲각종 디지털 자료 등을 통해 우리 바다에 분포하는 어린 물고기를 집중적으로 소개한다.

 

  전시 구성은 ▲[1부] 어린 물고기의 탄생 ▲[2부] 어린 물고기의 성장 ▲[3부] 어린 물고기의 가치와 보호로 이루어져 있다.

 

  특히, [2부]에서 관람객들은 매우 작은 물고기의 알(어란)과 어린 물고기(자치어)들의 형태와 특징을 현미경으로 뚜렷이 살펴볼 수 있으며, 어린 물고기를 조사·연구하는 다양한 기관들의 최신 자료들도 함께 만나볼 수 있다.

 

  정승윤 부산시 해양자연사박물관 관장은 “이번 전시는 부산지역 내 유일한 자연사박물관으로서 최근 보호의 중요성이 강조되고 있는 어린 물고기의 가치를 상기시키기 위해 기획되었다”라며 “또한, 관람객들에게 평소 쉽게 보기 힘든 어린 물고기의 실물 표본을 포함하여, 다양한 볼거리와 각종 유익한 정보를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라고 전했다.

 

  자세한 사항은 해양자연사박물관 홈페이지(http://www.busan.go.kr/sea)를 참조하거나 전화(☎ 051-550-8828)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