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바로가기

보도자료

- 8.27.~11.30. 위메프 홈페이지의 첫 화면에 부산기업특별관 마련 -

부산시와 위메프, 부산기업 위한 온라인 특별판매전 진행
부서명
혁신경제과
전화번호
051-888-7698
작성자
김지윤
작성일
2020-08-27
조회수
1094
공공누리
OPEN 출처표시,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이 자료는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부제목
◈ 부산우수제품e플랫폼(www.madeinbusan.kr) 내 입점한 부산기업 중 10개 업체 선정 ◈ 부산기업 온라인 시장 역량 강화 지원, 부산지역제품 소비자 인식 높이고 매출증대 효과
첨부파일
내용
위메프-부산광역시-부산경제진흥원, 부산시 우수 상품 총집합! 부산시업 특별관 부산광역시 HOT 아이템을 위메프에서 만나보세요

  부산시(시장 권한대행 변성완)는 ㈜위메프와 함께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19(코로나19)로 인한 오프라인 소비급감으로 위기를 겪고 있는 부산기업의 온라인 판로개척 및 부산기업제품 홍보·판매 촉진을 위해 8월27일부터 11월까지 「부산지역기업 온라인 특별판매전」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특별판매전은 부산우수제품e플랫폼(www.madeinbusan.kr) 내 입점한 부산기업 중 10개 업체를 선정하여 위메프(모바일앱) 상단 상생마켓 메뉴 내 부산기업특별관을 마련, 소비자가 부산기업 제품을 상시구매할 수 있는 창구를 열어 부산기업 제품에 대한 인식을 높이고 온라인 판로를 활성화하기 위해 진행된다.

 

  전문 상품기획자가 부산의 우수제품을 엄선하여 ‘위메프’에서 부산기업특별판매전으로 대대적으로 홍보함으로써 전국 소비자에게는 부산시에서 인증받은 10개 업체가 생산하는 부산지역 대표 식품인 고등어, 기장미역, 수산물 가공식품 및 부산대표 기업들의 건강 식·음료, 즉석조리제품 등을 편리하게 주문하는 기회를 제공하고 오프라인 소비급감으로 위기에 처한 지역경제에는 활력을 가져올 수 있을 것이다. 

 

  또한, 위메프 홈페이지와 모바일 페이지 내 메인 광고배너를 통해 부산기업온라인 특별전을 매주 목요일 노출하고 부산기업 상품을 적극적으로 홍보하여 지역업체의 온라인을 통한 매출 증대를 촉진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부산시는 부산지역기업특별기획전 운영뿐만 아니라 부산시 홈페이지, 유튜브, 사회관계망서비스(SNS) 등 다양한 매체를 활용하여 온 ·오프라인 프로모션을 적극적으로 시행하여 부산기업의 경제적 위기 극복에 힘쓸 계획이다.

     

  변성완 부산시장 권한대행은 “부산기업 온라인 특별판매전은 코로나19로 영업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지역기업에 단기간, 대량상품 판매 가능한 소셜커머스 위메프에서 제품을 홍보하고 판매하는 좋은 기회”라며, “매출 증대를 돕고 더 많은 고객을 확보하여 기업의 온라인시장 역량을 강화하고 지역경제를 활성화할 수 있을 것이며, 온라인 판로개척을 위한 방안을 추가로 마련할 계획이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