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바로가기

보도자료

- 코로나19 철벽방어로 농산물 수급 안정 -

부산시, 농산물도매시장 고강도 방역에 나서
부서명
농축산유통과
전화번호
051-888-5011
작성자
박현진
작성일
2020-02-28
조회수
497
공공누리
OPEN 출처표시,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이 자료는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부제목
◈ 부산시, 농산물도매시장 코로나19 유입 차단을 위해 이중 삼중 방역활동 나서 ◈ 도매시장 유통종사자, 소비자가 안심하고 이용할 수 있는 청정농산물도매시장 사수
내용

 

  부산시(시장 오거돈)는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19(코로나19) 감염병 위기경보가 최고 단계인 ‘심각’ 단계로 격상하고 최근 집단시설·다중이용시설의 코로나19 확진환자가 발생함에 따라 도매시장별 긴급 대책회의를 개최하고 농산물 유통을 위해 다수가 이용하는 농산물도매시장에 대해 코로나19 감염예방 및 대응절차를 마련하고 고강도 방역에 나선다고 밝혔다.

 

  부산시 농산물 유통물량의 84%를 차지하는 엄궁, 반여농산물도매시장은 부산, 경남 인근의 다수 소비자들이 찾는 곳으로 코로나19에 쉽게 노출될 다중이용시설임에 따른 조치다. 

 

  시는 27일부터 상황 종료 시까지 매주 목요일 엄궁·반여농산물도매시장에 부산축산농협 소독차량 2대를 이용하여 도매시장 내외곽에 주 1회 방역을 하고, 도매시장관리사업소는 다중이용시설인 도매시장 전역에 시설 소독, 손 소독제 비치, 마스크 착용, 안내문 배부, 개인위생 실천 홍보방송 등을 실시하여 도매시장 법인, 중도매인 등 모든 유통종사자의 역할을 점검하고 철저한 대응을 추진하고 있다. 

 

  아울러 비상상황이 길어질 것에 대비하여 재난관리기금을 긴급 확보, 코로나19가 종료될 때까지 방역활동을 강화하고 유통종사자와 출하자, 소비자가 모두 안심하고 이용할 수 있는 청정 농산물도매시장 사수에 최선을 다할 계획이다.

 

  부산시 관계자는 “도매시장 구성원들과 이용객들의 안전을 위하여 가용자원을 활용, 신속하고 안전하게 코로나19 대응에 총력을 기울이고, 감염병에 대한 불안감 없이 도매시장을 이용할 수 있도록 방역소독을 철저히 하고 감염병 예방활동에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