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바로가기

보도자료

- 부산지역 대표 식품브랜드 육성을 위한 -

부산시장이 인증하는 ‘부산우수식품’ 드셔보세요
부서명
보건위생과
전화번호
051-888-3395
작성자
황정욱
작성일
2019-11-20
조회수
823
공공누리
OPEN 출처표시,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이 자료는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부제목
◈ 부산시, 엄격한 평가와 심의위원회 거쳐 부산우수식품으로 6개사·13개 제품 선정 ◈ 지역 우수식품 발굴로 대표 식품브랜드로 육성… 소비자 신뢰·지역경제 활성화 다 잡는다!
첨부파일
내용

 

  부산시(시장 오거돈)가 부산 대표 식품브랜드 육성에 박차를 가한다.

 

  부산시는 지난 18일 부산우수식품 심의위원회를 개최해 6개 업체에서 생산하는 13개 식품을 부산시장이 인증하는 부산우수식품으로 선정했다.

 

  ‘부산우수식품 인증제도’는 부산에서 생산되는 우수한 품질의 식품을 홍보하기 위해 부산시장이 직접 인증하는 제도로 지금까지 8개 업체, 21개 품목이 선정된 바 있다. 우수식품 인증을 받기 위해서는 생산시설에 대한 현장평가와 방사능, 중금속 등 유해물질 검사를 비롯한 품질평가뿐만 아니라 대형유통업체와 소비자단체 등이 참가한 제품 품평회도 거쳐야 한다.

 

  이처럼 엄격한 선정절차를 거쳐 부산우수식품으로 인증을 받으면 2년간 우수식품 인증 표시를 부착할 수 있으며 부산시의 브랜드 홍보와 마케팅 지원 등도 받을 수 있다.

 

  이번에 심의를 거쳐 선정된 부산우수식품은 ▲㈜케이앤비즈의 ①제이제이(JJ)165 찰보리떡(팥) ②제이제이(JJ)165 찰보리떡(대두) ▲미누재푸드의 ③우리팥미누재양갱 ▲오복에프앤씨의 ④우리밀 고추장 ▲㈜이대명과의 ⑤피스타치오맛 전병 ⑥피칸맛 전병 ▲㈜늘푸른바다의 ⑦참 고소한 어우동 ⑧야채어전 ⑨고래랑 치즈엔(N) ▲㈜동양식품의 ⑩떡볶이 곤약 ⑪샐러드용 곤약 ⑫실곤약 ⑬우동곤약 등 13개 식품이다.

 

  부산시는 오는 12월 우수식품 인증서를 교부할 예정이다. 시는 앞으로 대형 유통점 입점, 급식소 우선구매, 각종 전시회·박람회 참여 지원 등의 행정지원을 통해 우수식품 판매를 촉진하고, 나아가 부산의 대표적 식품브랜드로 육성한다는 계획이다.

 

  부산시 관계자는 “부산우수식품은 위생적이고, 안전성이 확보된 생산시설에서 오랜 기간 축적된 기술과 노하우로 생산되는 제품으로 시민 모두가 믿고 먹을 수 있는 우수한 식품인 만큼, 우리 지역의 우수식품들에 대한 많은 관심과 소비를 부탁드린다”며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우수식품을 발굴해 소비자의 신뢰 구축과 더불어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노력하겠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