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바로가기

보도자료

- 「외국인 유학생 커뮤니티 대표자 교류 모임」 추진 -

부산시, 외국인 유학생들과 네트워크 강화한다
부서명
대학협력단
전화번호
051-888-6771
작성자
이은주
작성일
2019-11-15
조회수
981
공공누리
OPEN 출처표시,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이 자료는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부제목
◈ 11.15, 14:00 부산국제교류재단 교류실에서, 외국인 유학생 커뮤니티 대표 30여 명 참석 ◈ 한ㆍ아세안 특별정상회의 및 부산 유학생 유치 홍보 영상 관람, 부산시 유학생 지원사업 안내, 유학생 커뮤니티 공유 및 교류 등
첨부파일
내용

  부산시(시장 오거돈)는 부산국제교류재단과 공동으로 11월 15일 오후 2시 부산국제교류재단 교류실에서 부산지역 대학의 외국인 유학생 커뮤니티 대표자들과 교류 모임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부산지역 대학에 유학하고 있는 외국인 유학생들의 커뮤니티 정보를 공유하고 네트워크를 구축하기 위해 14개 대학 27개 커뮤니티 대표 등 30여 명이 참석해 유학 생활 중 애로사항, 유학생 동창회 구성 등에 대한 의견을 나눈다.

 

  한편, 시와 부산국제교류재단은 부산지역 외국인 유학생 커뮤니티 활동 지원을 통해 친근한 도시, 유학하기 좋은 도시 등 부산의 이미지를 높이기 위해 부산지역 대학교 내 외국인 유학생 커뮤니티 활동을 지원하고 있다. 

 

  지원을 받고자 하는 커뮤니티는 지역 내 대학교에 재학 중인 유학생들의 커뮤니티로 부산국제교류재단 유학생 네트워크 회원 가입자에 한한다.

 

  지원대상은 국가 간 체육대회, 커뮤니티 회원 간 단합과 관련된 행사 등 커뮤니티 회원 간 교류 활동이며, 12월 8일까지 국제교류재단으로 신청하면 된다. 팀당 최대 45만 원까지 지원한다.

 

  부산시 관계자는 “이번 지원사업은 국제관계에 있어 부산에 친밀한 인재 양성과 함께 유학생을 유치하는 긍정적인 측면이 있다”라며, “앞으로도 외국인 유학생 커뮤니티 활동이 활성화되도록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