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바로가기

보도자료

- 부산혁신도시 공공기관장 협의회, 매축지 마을 무료급식 봉사 -

부산시와 이전공공기관, 어려운 주민에 따뜻한 마음 전해
부서명
서비스금융과
전화번호
051-888-4891
작성자
서정우
작성일
2019-11-12
조회수
928
공공누리
OPEN 출처표시,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이 자료는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부제목
◈ 11. 12. 11:00 매축지 마을(동구 범일동)에서 무료 급식 봉사 행사 진행 ◈ 공공기관장협의회 소속 9개 기관 50여 명의 임직원이 지역의 어려운 이웃을 위해 봉사
내용

  부산시(시장 오거돈)와 부산혁신도시 공공기관장협의회(이하 협의회)는 12일 오전 11시부터 매축지 마을에서 지역주민을 위한 무료급식 봉사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겨울을 앞두고 협의회 소속 9개 기관 50여 명의 임직원이 어려운 지역사회 이웃을 생각하며 봉사활동을 함께 하며, 점심으로 국수 한 그릇을 제공하는 것 외에도 주거환경 개선을 위한 벽면 도색, 창문단열재(에어캡) 시공을 함께 진행한다. 평소 접하기 힘든 법률상담도 하며 매축지 마을 주민들에게 조금이나마 보탬이 되는 자원봉사활동을 펼친다. 

 

  협의회 소속기관은 한국남부발전, 한국해양과학기술원, 한국해양수산개발원, 국립해양조사원, 국립수산물품질관리원, 한국자산관리공사, 한국주택금융공사, 주택도시보증공사, 한국예탁결제원, 영화진흥위원회, 영상물등급위원회, 게임물등급위원회, 한국청소년상담복지개발원 등 13개 혁신도시 이전공공기관과 부산은행이다. 협의회는 올해 사회공헌기금 7천백만 원을 조성했으며, 이 기금을 활용해 매축지 마을 급식봉사를 한다.

 

  특히, 협의회는 이전 후 지난 2012년부터 매년 사회공헌 기금을 조성해 지역 내 어려운 이웃들을 위한 봉사활동을 꾸준히 진행하고 있으며, 지난 9월 희망상자 만들기 행사를 추진했고 금일 매축지 마을 주민들을 위한 무료 급식봉사를 진행하고 연말에 한 차례 더 공헌활동을 펼칠 계획이다. 

 

  정옥균 부산시 서비스금융과장은 “이전공공기관들이 부산시와 함께 꾸준히 사회공헌 활동을 하는 등 다양한 영역에서 지역발전을 위해 노력하고 있으며, 앞으로도 이전공공기관들과 지역사회가 상생할 수 있도록 더 많은 사업을 추진하겠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