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바로가기

보도자료

- 국민권익위원회 청렴연수원 초청 「청렴콘서트」 개최 -

부산시, 재미와 감동을 통해 청렴한 공직관 강화한다
부서명
청렴감사담당관
전화번호
051-888-1664
작성자
주재문
작성일
2019-10-20
조회수
764
공공누리
OPEN 출처표시,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이 자료는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부제목
◈ 10.21. 15:30 시청 1층 대강당에서 부산시 고위직 및 공사·공단, 출자·출연기관 기관장, 일반직원 대상 청렴연수원 초청 ‘청렴콘서트’ 개최 ◈ 고위직 반부패 청렴서약으로 부산시 청렴의지 표명, 공직자 청렴역량 강화에 기여
첨부파일
내용

  부산시(시장 오거돈)는 10월 21일 오후 3시 30분 시청 1층 대강당에서 오거돈 시장을 포함한 시 고위직 간부 및 공사·공단, 출자·출연 기관장, 일반직원 등을 대상으로 국민권익위원회 청렴연수원 초청 ‘청렴콘서트’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청렴콘서트는 국민권익위원회 소속 청렴연수원이 ‘청렴’이라는 다소 무거운 주제를 문화공연과 접목하여 상황극, 공연, 영상 등을 융합하여 재미와 감동을 느끼면서 동시에 청렴에 대한 중요성을 인식할 수 있도록 개발한 교육과정이다. 2013년부터 공연을 시작해 중앙부처, 지자체, 공기업 등을 대상으로 350여 회의 공연을 하는 등 매우 뜨거운 반응을 얻고 있는 인기 청렴교육 프로그램이다.

 

  주요 내용으로는 ▲별주부전을 모티브로 한 ‘청렴판소리’, ▲공직자의 허위의식을 상황극으로 표현한 ‘고이사의 하루’, ▲청렴수기공모전 수상작을 표현한 ‘샌드아트’, ▲공직자 부패로 대참사를 유발한 화재사건을 돌아보며 청렴에 대한 중요성을 인식할 수 있는 ‘뇌물과 맞바꾼 23명의 목숨’ 등의 코너로 진행된다.

 

  또한 권익위 주관 청렴콘서트 프로그램 시작 전에는 시 고위직 간부 및 공직유관단체장을 대상으로 청렴리더로서의 역할과 청렴의지를 다지는 ‘반부패 청렴서약식’도 함께 진행할 예정이다.

 

  부산시 관계자는 “이번 청렴콘서트 개최를 통해 부산시 공무원의 청렴한 공직관 확립과 청렴역량 강화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라며, “앞으로 시민에게 더욱 신뢰받는 청렴 부산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