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바로가기

보도자료

- 「2019 부산 수산식품산업 발전 토론회」 개최 -

부산 수산식품산업 미래 비전 및 발전방안 모색
부서명
수산유통가공과
전화번호
051-888-5441
작성자
이상희
작성일
2019-10-20
조회수
841
공공누리
OPEN 출처표시,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이 자료는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부제목
◈ 10.21. 14:30 벡스코 컨벤션홀, 수산식품 소비 트렌드 및 발전방향에 대한 주제 발표와 전문가 토론 진행 ◈ 수산식품산업 관련 전문가, 기관․단체, 업계 등 150여 명 참석
첨부파일
내용

  부산시(시장 오거돈)는 지역 수산식품산업의 미래 비전 및 발전 방안을 모색하는 「2019 수산식품산업 발전 토론회」를 10월 21일 오후 2시 30분 벡스코 컨벤션홀에서 수산식품산업 관련 전문가, 기관․단체 및 업계 등 150여 명이 참석하는 가운데 개최한다고 밝혔다.

 

  시는 지역 수산식품산업의 경쟁력 향상 및 미래 전략구상 등을 통해 산업구조를 고도화하고 산․학․관 협력체계를 구축하기 위해 매년 「수산식품산업 발전 토론회」를 개최하고 있으며, 올해 토론 주제는 ‘수산식품 소비 트렌드 및 발전방향 모색’이다. 

 

  토론회 주요 내용은 ▲소비자 중심의 소비동향 변화와 미래전망(이두영 닐슨코리아 상무) ▲수산식품 소비트랜드와 전망(박준모 수협중앙회 수산경제연구원 연구위원) ▲수산식품 포장 기술의 현황과 전망(이명훈 한국포장시스템연구소 소장) 등에 대해 전문가 종합토론이 이어질 예정이다.

 

  종합토론에는 손재학 부산수산정책포럼 대표이사장이 좌장으로 장홍석 한국해양수산개발원 연구위원, 김명호 한국식품연구원 책임연구원, 김영목 부경대학교 교수, 서만석 ㈜석하 대표, 김향란 한국소비자연맹 부산경남회장 등이 참여한다.

 

  부산시 관계자는 “이번 토론회에서는 1인 가구 증가, 고령화 사회 진입 등 사회구조 변화에 따른 소비자의 소비 동향을 진단하고 향후 지속 성장이 가능한 수산식품산업 모색을 위해 마련된 자리”라며 “업계와 전문가 등의 의견을 충분히 수렴하여 시에서 역점을 두고 있는 수산식품산업 클러스터 조성사업과 수산식품 정책수립에 활용할 계획”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