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바로가기

보도자료

- 오거돈 시장, 기업 속으로! 「여성기업인과 오찬 간담회」 개최 –

부산의 경제혁신…여성기업인과 함께 도약합니다
부서명
혁신경제과
전화번호
051-888-7695
작성자
은영주
작성일
2019-09-22
조회수
655
공공누리
OPEN 출처표시,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이 자료는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부제목
◈ 9.23. 11:30 시청 1층 대회의실에서, 여성 경제활동 참가율 상승에 따른 상생협력 활성화 ◈ 오거돈 시장, 지역 여성기업 활성화를 위한 여성기업 지원정책 조속 추진 의지 표명
첨부파일
내용

  부산시(시장 오거돈)는 23일 시청 1층 대회의실에서 한국여성경제인협회 부산지회 소속 지역 여성기업인을 대상으로 민선7기 역점시책을 설명하고 적극적인 전략적 협조체계를 구축하기 위한 ‘여성기업인과 오찬 간담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간담회는 부산시와 지역 여성기업인들이 함께하는 첫 번째 간담회로, 세계 경제가 저성장, 저물가, 저금리의 뉴 노멀(New normal) 시대와 4차 산업혁명의 새로운 경제환경에 접어들면서 안정적인 경제성장을 위한 정책대응이 도전받고 있는 가운데 경제 혁신성장을 이루기 위한 여성기업의 주도적 역할을 강조하고 보다 능동적인 대처방안을 모색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한편, 부산시는 2009년 여성기업 지원에 관한 조례를 제정, 여성기업 판로지원, 정책자금 우대, 여성경영인 포럼 개최, 여성 실전 창업스쿨 운영 등 여성 기업가에 대한 사회적 인식 제고 및 취업 취약계층 여성의 자영창업 활성화를 위해 많은 노력을 기울여 왔다.

 

  ‘기업속으로! 부산시가 함께 하겠습니다’라는 슬로건 아래 진행되는 이번 간담회는, 오거돈 시장, 유재수 경제부시장, 이준승 도시계획실장, 신창호 미래산업국장, 김경덕 재정관, 백정림 여성가족국장, 김부재 복지건강국장, 조용래 관광마이스산업국장, 부산신용보증재단 관계자, 37개 부산지역 여성 최고경영자(CEO) 등 약 50여 명이 참석할 예정이다.

 

  오거돈 부산시장은 “그동안 지역경제 발전에 기여한 한국여성경제인협회 부산지회의 공로에 감사드리며, 미래에도 지속가능하고 균형적인 성장을 위한 협력을 부탁드린다.”면서, “앞으로 지역경제에서 여성의 역할이 더욱 중요해지는 만큼 여성기업이 꾸준히 성장할 수 있도록 더욱더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