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바로가기

보도자료

- 부산박물관, 9월 부산 문화가 있는 날 공연 개최 -

부산박물관에서 만나는 신명나는 풍물공연!
부서명
시립박물관
전화번호
051-610-7181
작성자
최하늘
작성일
2019-09-20
조회수
523
공공누리
OPEN 출처표시,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이 자료는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부제목
◈ 9.27. 17:00 9월 문화가 있는 날 맞아 풍류전통예술원의 풍물공연 열려 ◈ 9.27. 18:00 ‘선사인의 선택, 농경’ 큐레이터와의 역사 나들이 진행 ◈ 9.27. 19:00 가족협업프로젝트 ‘바다 속 보물, 고려청자’ 운영
첨부파일
내용

  부산시(시장 오거돈) 시립박물관은 오는 9월 27일 오후 5시에 부산박물관 부산관 앞 야외마당에서 9월 부산 문화가 있는 날(매월 마지막 주 금요일)을 맞아 풍류전통예술원의 ‘풍물공연’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풍류전통예술원은 부산시 무형문화재 제6호 부산농악 이수자 및 국가무형문화재 제82-1호 동해안별신굿 이수자들로 구성된 부산지역 전통문화 공연단체다.

 

  이번 공연은 ▲앉은반 사물놀이 ▲영남 채상 설장구 ▲판굿으로 구성되며, 지역별 특색 있는 멋과 가락을 담은 자유롭고 박진감 넘치는 풍물공연이 펼쳐질 예정이다. 

 

  같은 날 오후 6시에 진행되는 큐레이터와의 역사나들이에서는 ‘선사인의 선택, 농경’이라는 주제로 부산박물관 동래관에서 전시 설명이 진행된다. 이어 오후 7시에는 초등학생 동반 가족을 대상으로 난파선 속 도자기를 주제로 한 가족협업프로젝트 ‘바다 속 보물, 고려청자’가 교육실에서 진행된다. 

 

  풍물공연 및 역사나들이는 사전신청 없이 관람할 수 있으나, 가족협업프로젝트 ‘바다 속 보물, 고려청자’는 부산박물관 홈페이지(http://museum.busan.go.kr/busan)에서 사전에 신청을 해야 한다. 

 

  부산박물관 관계자는 “문화가 있는 날 풍성한 볼거리를 통해 박물관을 찾는 이들이 유익한 시간을 보내기를 바란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