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바로가기

보도자료

- 부산시, 올해 첫 벼 수확 -

무더위 이겨낸 벼! 이제 밥상에서 만난다!
부서명
농업기술센터
전화번호
051-970-3722
작성자
류한수
작성일
2019-08-26
조회수
500
공공누리
OPEN 출처표시,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이 자료는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부제목
◈ 부산시, 8.26. 10:40 강서구 죽동동 김경양 씨 농가에서 올해 첫 벼 수확 나서 ◈ 최고품질 쌀 중 하나인 ‘운광벼’ 지난 4월 이앙한 뒤 127일 만 수확
첨부파일
내용

 

  늦더위가 물러난 8월 26일, 부산 강서구 들녘에서 올해 첫 벼 베기가 시작된다.

 

  부산시(시장 오거돈) 농업기술센터는 오전 10시 40분부터 강서구 죽동동에 위치한 김경양 씨의 농가에서 올해 첫 벼를 수확한다고 밝혔다.

 

  부산시에서 올해 처음으로 수확되는 벼는 ‘운광’ 품종으로 지난 4월 22일 이앙해 올 여름 무더위를 이겨내고, 127일 만에 수확된다. 운광은 농촌진흥청에서 육종한 최고품질의 쌀 중 하나로, 벼키는 다소 작지만 이삭 당 벼알 수가 많고, 밥맛도 매우 좋다.

 

  올해는 추석이 빨라 벼 수확도 예년에 비해 빨라질 것으로 전망된다. 이번에 수확된 벼는 농협 미곡처리장에서 건조와 도정과정을 거쳐 햅쌀로 포장되어 추석 전 일반 쌀보다 높은 가격에 판매될 예정이다.

 

  농업기술센터 관계자는 “부산에서 생산되는 쌀은 대부분 국내기술로 육종한 최고품질의 품종으로 밥맛이 매우 우수하다”며 “부산 시민들께서 우리 쌀에 대한 인식을 바꾸고, 부산에서 생산되는 쌀을 많이 소비해 주셨으면 좋겠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