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바로가기

보도자료

- 「2019 부산 지역연구개발(R&D) 우수성과」 공모 -

부산 지역 연구개발 우수성과 21선을 찾습니다
부서명
혁신경제과
전화번호
051-888-7722
작성자
박화영
작성일
2019-08-22
조회수
704
공공누리
OPEN 출처표시,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이 자료는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부제목
◈ 30일까지 지역 시민 공감대 형성과 과학기술인의 자긍심 고취를 위한 우수성과 접수 ◈ 부산시 연구개발 우수성과 21선 선정, 우수성과 사례집 수록 및 부산시장 명의 표창
첨부파일
내용

  부산시(시장 오거돈)와 부산산업과학혁신원(원장 김병진, 이하 BISTEP)은 지역연구자의 혁신활동으로 창출된 우수한 연구개발성과를 발굴하기 위해 8월 30일까지 공모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접수된 연구개발성과는 4개 유형*으로 나눠 평가를 진행, ‘2019년 부산 지역연구개발 우수성과 21선’을 선정할 계획이다. 

 

  * 4대 성과유형 : 과학적, 기술적, 경제적, 사회적성과(인프라 성과 포함)

 

  BISTEP은 부산시가 투자하는 연구개발사업에 대한 시민의 체감도를 높이고 공감대를 형성함과 동시에 지역과학기술인의 자긍심 고취를 위해 작년부터 우수성과를 발굴·시행하고 있다. 2019년도 부산시 연구개발 우수성과 21선은 지난 1년간 부산지역에서 창출된 연구성과를 대상으로 연구개발성과의 혁신성, 우수성, 파급효과 등을 지역내외 전문가 및 시민으로 구성된 위원회가 심사해 선정한다.

 

  선정된 우수성과는 ‘2019년 부산 지역연구개발 우수성과 사례집’에 수록해 연구결과를 지역사회에 확산하고, 해당 연구자에게는 다음 해 BISTEP 지원사업 신청 시 가산점을 부여함으로써 인센티브를 제공할 예정이다. 아울러 21선 중 성과 유형별 최우수로 선정된 4개 성과는 오는 10월 28일 벡스코에서 개최되는 ‘부산 연구개발(R&D) 주간’에서 부산시장 명의 표창을 전달하고 부산시민을 대상으로 성과를 발표할 기회를 부여한다.

 

  부산시 관계자는 “이번 공모를 통해 지역 발전과 경쟁력 강화를 위한 연구개발의 결과가 연구자의 자긍심을 고취함은 물론 더 나은 연구성과 창출로 이어지고, 나아가 연구개발 사업에 대한 시민들의 공감대가 형성되기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신청 접수는 부산산업과학혁신원 홈페이지(bistep.re.kr)에서 양식을 내려 받아 우편 또는 이메일(sshong@bistep.re.kr)로 보내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