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바로가기

보도자료

- 부산경제의 버팀목이자 성장가능성과 잠재력을 가진 기업 선정 -

올해의 부산형 히든챔피언 기업을 소개합니다
부서명
첨단소재산업과
전화번호
051-888-6742
작성자
한미정
작성일
2019-07-18
조회수
1135
공공누리
OPEN 출처표시,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이 자료는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부제목
◈ 7.18. 11:30 삼원FA㈜에서 2019년 부산형 히든챔피언 인증서 수여식 개최 ◈ 오 시장, 기업현장 방문과 연계, 인증서 수여 후 직원들과 함께 식사하며 소통의 시간 가져
첨부파일
내용

  부산시(시장 오거돈)는 7월 18일 오전 11시 30분, 해운대구 석대동에 위치한 삼원에프에이(FA)㈜에서 ‘2019년 부산형 히든챔피언’으로 선정된 10개사를 대상으로 선정서 수여식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오거돈 시장은 해마다 시청에서 하던 수여식을 현장의 생생한 소리를 직접 듣기 위해 기업현장 방문과 연계하도록 주문했고, 이에 선정기업 중 하나인 삼원에프에이(FA)㈜에서 개최하게 됐다. 행사 후에는 직원식당에서 근로자들과 함께 식사하며 소통의 시간도 갖는다.

 

  ‘부산형 히든챔피언’ 육성사업은 혁신성장을 주도하는 강소기업 성장사다리 육성체계의 핵심이다. 보유한 핵심기술을 토대로 새로운 사업과 서비스를 창출할 수 있는 기업을 매년 선정해 부산 경제를 견인할 글로벌 전문기업으로 육성하기 위해 지난 2016년부터 시행하고 있다.

 

  이번에 ‘부산형 히든챔피언’으로 선정된 기업은 10개사로 ▲세화씨푸드㈜(대표 배기일), ▲㈜동신이엔텍(대표 김상민) ▲대진단조㈜(대표 이병대) ▲㈜노바인터내쇼널(대표 이효) ▲삼원에프에이㈜(대표 홍원표), ▲㈜휴온스메디케어(대표 이상만) ▲㈜메드파크(대표 박정복) ▲대원엔지니어링(대표 심상칠) ▲㈜스튜디오반달(대표 류수환) ▲㈜아리모아(대표 계영진) 이다.

 

  선정된 기업에는 연구․개발(R&D), 국내․외 마케팅, 지식재산권, 컨설팅 등을 포괄하는 패키지 형태로 2년간 최대 1.8억 원을 지원하며, 부산시의 선도기업 및 중견기업 육성사업과 연계한 지원도 이뤄진다.

 

  선정된 기업 중 세화씨푸드㈜는 김밥김, 스낵김 제조 업체로 일본, 미국 등 선진국 수출이 매출의 70% 이상을 차지하고 있으며, ㈜노바인터내쇼널은 친환경 섬유를 이용한 니트 갑피 신발이 세계 유명 언론 매체(TIME, 포브스 등)에서 ‘세상에서 가장 편안한 신발’이라는 극찬을 받은 바 있다. 삼원에프에이㈜는 세계 최초 톨게이트 자동 요금징수시스템을 개발하고 지난해 서울시 도시철도 교통카드시스템 단말기 납품 사업자로 선정돼 부산의 저력을 떨치고 있는 기업이다. 

 

  또, 부산 소재 유일한 생체재료 전문기업인 ㈜메드파크는 돼지 해면골을 이용한 임플란트용 골이식재 기술 개발 등 국내 최초 인공뼈 제조 원천기술 보유했으며, 차세대 핵심기술을 바탕으로 글로벌 성장에 유망한 기업이다.

 

  오거돈 시장은 “부산의 역동성, 안정된 산업 기반, 풍부한 인력풀을 기반으로  기업할 맛 나는 부산을 만들 것”이라며, 기업 대표들에게는 “부산을 넘어 세계시장을 지배하는 글로벌 기업으로 성장해 변화와 도약의 무대 위에서 최고의 역량을 펼쳐주길 기대”한다고 당부했다.

 

 

부산형 히든챔피언 육성사업

 

 

 

 

육성목적 : 핵심기술 보유한 기업 발굴육성으로 지역경제 발전 견인

기업요건 : 제조업 및 지식서비스업 분야 중소중견기업

     - (제조업) 매출 100억원이상, R&D투자 1%이상 또는 매출증가율이 5%이상

     - (서비스업) 설계 및 엔지니어링, 디자인, 게임·영상콘텐츠, ICT 등 분야 창업 3년 이상

선정현황 : ‘1910개사 (’16~‘19) 38개사 선정지원

지원내용 : 기업 중심의 자율형 연구개발 지원(인증기간 : 5)

     - R&D, 기획 등 지원(2년간 최대 1.8억원)+사업화 연계 지원(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