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바로가기

보도자료

- 부산시, 「노사민정협의회 위원 역량강화 워크숍」 개최 -

사회적 대화와 타협으로 노사 상생의 길 모색
부서명
인권노동정책과
전화번호
051-888-6472
작성자
조미령
작성일
2019-05-19
조회수
668
공공누리
OPEN 출처표시,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이 자료는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부제목
◈ 5. 20. 11:00 시청 1층 대회의실에서 부산시 노사민정협의회 위원 전문성 강화 및 협력 네트워크 구축을 위한 워크숍 열어 ◈ 문성현 경제사회노동위원회 위원장 <지역의 사회적 대화와 노사민정의 역할> 주제로 특강 및 분과위원회 구성․운영 방안 등 노사민정 활성화방안 논의
내용

 

  부산시(시장 오거돈)는 5월 20일 시청 1층 대회의실에서 지역의 고용노동현안 의제발굴과 위원 전문성 확보 및 분과위원회 활성화를 위한 「부산시 노사민정협의회 위원 역량강화 워크숍」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특히, 이날은 경제사회노동위원회 문성현 위원장의 ‘지역의 사회적 대화와 노사민정의 역할’에 대한 특강이 진행된다.

 

  부산시 노사민정협의회는 지역의 노사 및 주민대표, 지방고용노동관서와 협력하여 일자리 창출 및 지역경제발전을 위해 인적자원 개발, 노사관계 안정 등 지역 고용·노동정책과 관련된 사항을 발굴하고 협의·심의하는 회의체다. 부산시장, 부산지방고용노동청장, 한국노총 부산지역본부 의장, 부산경총 회장을 비롯해 일반 공모로 선출된 관계 전문가 등 총 26명으로 구성되어 있다.

 

  이번 워크숍은 ▲고용노동부 국비사업으로 진행하는 노사민정협력 활성화 지원사업 경과보고 ▲문성현 경제사회노동위원회 위원장 특강 ▲협의회 내 분과위원회 구성 및 운영방안 논의 ▲상호네트워크 교류 및 오찬 순으로 진행된다.

 

  부산시 관계자는 “이번 워크숍은 사회적 대화와 타협으로 상생의 길을 모색하고 위원들의 전문성을 강화하고자 마련된 자리이며, 위원들의 다양한 의견을 노사민정 실무 차원의 구체적인 사업으로 연결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