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바로가기

보도자료

- 2019년 상반기 부산광역시 명예시민 추천 공고 -

부산시 명예시민, 시민이 직접 뽑는다
부서명
총무과
전화번호
051-888-1854
작성자
박재영
작성일
2019-04-16
조회수
244
공공누리
OPEN 출처표시,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이 자료는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부제목
◈ 30인 이상의 연서로 일반 시민도 추천할 수 있도록 제도 마련, 명예시민의 질적․양적 확대 ◈ 4.18.~5.7. 시민추천 접수, 위원회 심의 및 시의회 의결을 거쳐 엄격한 기준으로 선정
첨부파일
내용

 

  부산시(시장 오거돈)는 대외적으로 시의 위상을 높이고 시정발전에 기여한 사람을 명예시민으로 선정하기 위해 오는 4월 18일부터 5월 7일까지 20일간 시민 추천을 받는다고 밝혔다.

 

  후보자는 시의회 의장, 구청장·군수, 유관기관·단체의 장이 추천할 수 있으며, 30명 이상의 시민 연서로도 추천이 가능하다. 부산 발전에 공로가 큰 각계 주요 인사를 대상으로 부산시민 누구나 추천할 수 있는 것이다.

 

  시는 1966년부터 경제·과학·문화 등 다양한 분야에서 부산시의 위상을 높이는데 기여한 내·외국인을 명예시민으로 선정해 시정발전 공로에 대한 감사를 전하고 우호협력을 도모하고 있으며, 올해부터는 연 2회 정기 추천기간을 운영할 계획이다.

 

  일반 시민이 후보자를 추천하고자 할 때는 추천서, 30인 이상의 연명부 등의 서류를 부산시 총무과로 보내거나, 우편 또는 e-메일 등의 방법으로 접수하면 된다.

 

  선정위원회의 심의와 시의회 의결을 거쳐 오는 6월 말 최종 대상자를 선정하며 수여식은 7월에 개최될 예정이다. 명예시민에 선정되면 명예시민증과 시 홍보 기념품 및 명함, 시 주요 간행물 등을 받게 되며 시정설명회 및 주요 축제와 행사에 초청되는 등의 특별한 혜택이 주어진다.

 

  자세한 내용은 부산시 홈페이지(http://www.busan.go.kr)의 고시/공고란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