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바로가기

보도자료

 

- 제72주년 광복절 맞아 - 부산시, 시민과 함께하는 다양한 경축행사 개최

부서명
총무담당관
전화번호
051-888-1854
작성자
이대우
작성일
2017-08-11
조회수
151
부제목
◈ 부산시, 제72주년 광복절을 맞아 국가적인 경축분위기를 조성하고, 선열들의 위업을 기리며, 애국심을 고양할 수 있는 다양한 경축행사 마련 ◈ 부산시, 애국지사와 함께하는 광복절 행사로 생존애국지사님 예우에 최선을 다하다 ◈ 광복절 당일 오전 충렬사 참배(09:00), 경축식(10:00), 시민의 종 타종식(12:00) 및 태극물결행사를 비롯해 구군별 광복절기념 축구대회(북구, 기장군) 등 다채로운 행사 진행
첨부파일
내용

 

  제72주년 광복절을 맞아 8월 15일 부산시 곳곳에서는 다양한 경축행사가 펼쳐진다. 이번 행사는 국가적인 경축분위기를 조성하고 국권 회복을 위해 민족  자존의 기치를 드높였던 선열들의 위업을 기리며 숭고한 독립정신을 계승발전시켜 시민들의 자긍심과 애국심을 고양할 수 있도록 시민과 함께하는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진행된다.

 

  먼저 8월 15일 오전 9시 서병수 시장을 비롯한 보훈단체장 등 40여 명이   충렬사를 참배한다. 그리고 오전 10시 문화회관 대극장에서는 보훈단체장 및 독립유공자․유족, 주요 기관장, 시민 등 1,4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72주년 광복절 경축식이 열린다. 경축식은 부산지역의 독립운동가에 대한 시민들의 감사와 존경을 표현하는 기념영상물을 상영하고, 애국지사 소개, 경축사, 광복절 노래 제창, 만세삼창 등의 순으로 진행된다. 

 

  또한, 식전공연으로 부산시립예술단의 국악실내관현악이 연주되고, 경축식에서는 윤봉길의사의 의거를 극화한 연극 ‘아름다운 청년 윤봉길’이 공연되며, 120명의 시립(성인) 및 소년소녀 합창단이 ‘아! 대한민국’을 대합창하는 등   다양한 경축공연이 펼쳐진다 

 

  경축식에 이어 낮 12시 용두산공원 ‘시민의 종’ 종각에서는 경축 타종식이  진행되며 서병수 시장을 비롯한 독립유공자 등 30여 명이 총33회 타종을 하게 된다. 타종식 부대행사로 초․중․고․대학생 및 지역 주민 등 1,50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태극기 그리기, 페이스페인팅, 태극기 패션, 위인들과 만세 부르고 사진찍기, 태극기 몹 등 ‘태극물결 행사’가 진행된다. 타종식 전후로는 길놀이, 태극공연, 댄스공연, 풍물놀이 등이 펼쳐져 태극기에 대한 관심과 애국심을 고취할 예정이다. 

 

  특히 이번 행사 때 부산시에서는 애국지사와 함께하는 광복절 행사가 되도록, 시 간부 공무원들이 애국지사님을 의전차량으로 모시고 경축식장으로 안내하게 되고, 행사장 입구에서 서병수 시장이 직접 영접하여 행사장으로 동반 입장하는 등 부산지역 생존 애국지사님 예우에 최선을 다한다는 계획이다.

 

  아울러, 광복절을 맞아 시에서는 독립유공자와 유족들에게 위로금을 지급하고, 8월 14일부터 8월 16일까지 시내버스, 도시철도, 국가철도(새마을 이하)를 무료로 이용할 수 있도록 하였다. 

 

  이 밖에, 부산시와 구․군은 제72주년 광복절을 맞아 나라사랑 태극기 달기운동을 전개하고 있다. 부산시 관계자는 “광복절이 나라를 되찾은 기쁨과 감격을 되새기는 의미 깊은 날이 될 수 있도록 시민들께서도 나라사랑 태극기 달기와 시와 구군에서 준비한 다양한 경축행사에 참여해 주시길 바란다 ”고 전했다. 

자료관리 담당자

언론홍보담당관
강현수 (051-888-1331)
최근 업데이트
2017-09-01

페이지만족도

페이지만족도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만족하십니까?

평균 : 0참여 :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