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바로가기

이전 보도자료(~'19.03.26)

 

부산시고령친화산업해외진출마케팅지원사업지원기업㈜엔에프, 일본상장기업 공동개발 위한 지분 출자 계약 체결- 2018. 2. 6. 일본 NITTO SEIKO 본사에서 3억엔 규모 조인식 체결 -

부서명
노인복지과
전화번호
051-888-3281
작성자
장영주
작성일
2018-02-21
조회수
1938
공공누리
OPEN 출처표시,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이 자료는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부제목
◈ 2017. 4 인도 의료기기 전시회 참가지원 : 인도 칼리텍사 구매의향서 체결 ◈ 2017. 6 부산 국제복지재활시니어 전시회(KORECA) 바이어 상담회 지원 : 본 계약체결 ◈ 2017.11 베트남 하노이 수출상담회 개최 지원 및 340만불 규모 계약 체결 ◈ 2018. 2 일본상장기업 NITTO SEIKO가 한국기업 ㈜엔에프에 공동개발 위한 지분출자
내용

부산시가 2017년부터 부산테크노파크 고령친화산업지원센터와 추진하고 있는 고령친화산업 해외진출 및 마케팅지원사업, 해외거점 네트워크를 활용한 바이어 매칭 사업으로 지역 중소기업의 큰 결실로 이어지고 있어 화제가 되고 있다.

 

201826일 일본 NITTO SEIKO 교토 소재 본사에서 부산 기장군 소재 엔에프(대표이사 이상곤)가 일본 동경증시 상장업체인 일동정공주식회사(日東精工株式会社, 대표이사 Masami Zaiki, 이하 NITTO SEIKO)로부터 3억엔 규모의 유상증자를 통한 투자 조인식을 체결했다.

 

2018. 2. 14() 공시 후 2018. 2. 21() 기업정보 확정 공고

 

이번 엔에프의 성공 사례는 부산시와 테크노파크의 체계적인 해외진출지원사업으로 해외수주가 크게 증가하면서, 일본업체로부터 연구개발투자 유치를 통해 공동연구를 위한 공장 증축 뿐 만 아니라 부산지역의 고용창출로 이어질 전망이다.

 

이번 지분 투자와 함께 엔에프의 산소 생성기술과 NITTO SEIKO가 자랑하는 마이크로 버블 기술을 접목한 새로운 제품의 연구 개발을 위한 공동 개발 계약도 체결됐다. 향후 양사의 기술을 활용하여 다양한 분야에서 미래 4차 산업혁명 관련 글로벌 기술 및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엔에프는 자연적인 환경과 친환경을 구축하여 ‘Saving Lives’를 구현하기 위한 제품을 전문적으로 연구, 개발, 생산하는 강소기업이다. 대표적인 자동 산소발생기술 및 살균기술은 메디칼, 헬스케어, 환경산업 분야에서 널리 사용되고 있다.

 

한국에서는 이미 병원용 자동 산소공급시스템 분야 1위 기업으로 인정을 받고 있으며 2017년 부산시와 ()부산테크노파크 고령친화산업지원센터의 지원으로 인도, 인도네시아, 필리핀, 베트남 등 해외시장을 공략하여 크게 호평을 받으면서 해외시장 진출이 본격화되고 있다.

 

특히, 일본상장업체인 NITTO SEIKO엔에프에 대한 기술 검증을 통해 투자가 이루어졌다는 것에 큰 의의가 있으며, 향후 글로벌 시장 전망을 더욱 밝게 하고 있다.

 

양사는 공동개발 계약의 협력 관계를 기반으로 쌍방의 글로벌 네트워크를 활용한 새로운 시장, 새로운 분야로의 진출에 주력할 계획이다.

 

부산시 관계자는 앞으로도 이러한 해외진출 마케팅지원사업을 지속해서 확대해, 지역 강소기업 육성 및 지역경제활성화를 위한 고부가가치창출지원사업을 적극 지원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한편 NITTO SEIKO1938년 설립되어 초정밀 나사와 나사체결기 계측, 검사장치 기술을 보유한 세계적인 기업이다. 다양한 분야에서 주목 받고 있는 마이크로버블을 이용한 산업용 세척 장치를 개발하여 일본 내 유수의 기업에 제조 판매를 진행하고 있다. 2016년에 한국시장에서 동제품 판매와 관련한 기본계약을 엔에프와 체결한바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