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바로가기

보도자료

 

부산시 상수도사업본부, ‘2018년 지방공기업 발전 유공 국무총리 표창’수상

부서명
경영관리팀
전화번호
051-669-4233
작성자
홍순필
작성일
2018-02-13
조회수
112
공공누리
OPEN 출처표시,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이 자료는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부제목
◈ 2. 13. 14:00 행정안전부가 주관한 제15회 지방공기업의 날을 맞아‘지방공기업 발전 유공’으로 지난해‘대통령표창’에 이어 2년 연속 기관표창 수상 ◈ 전국 최초 지방공기업 경영평가 2년 연속 최우수기관 선정, 지속적 경영혁신을 통한 경영효율화 및 경영성과 제고, 시민중심 부산형 물복지 순수시대 구현, 안전하고 효율적인 공급환경 조성, 시민친화적 서비스 개선으로 고객만족도 향상 등 우수한 평가
내용

 

  부산시 상수도사업본부(본부장 김종철)는 2월 13일 오후 2시 정부서울 청사 별관 대강당에서 열린 ‘제15회 지방공기업의 날’ 행사에서 ‘지방공기업 발전 유공’으로 ‘국무총리 기관표창’을 수상한다.  

 

행정안전부에서 주관하여 시상하는 ‘지방공기업 발전 유공포상’은 우수한 경영전략을 통해 경영실적이 개선되고, 정부정책을 준수하는 우수 지방공기업을 선정하여 지방공기업의 날 행사시 수여하고 있다.

 

  이번 국무총리 기관표창 수상은 △지속적인 경영혁신을 통한 경영효율화 및 경영성과 제고, △시민중심 부산형 물복지 순수시대 구현, △안전하고 효율적인 공급환경 조성, △시민친화적 서비스 개선을 통한 고객만족도 향상 등 지방공기업 선진화를 위해 노력한 점이 높이 평가되었으며, 지난해 대통령 기관표창에 이어 2년 연속 기관표창을 수상하게 되었다.

 

  부산시 상수도사업본부는 지난해 ‘부산형 물복지 순수시대의 원년’으로 삼고, 지속적인 경영혁신을 통해 시민의 신뢰도를 높이는데 최선을 다한 결과 전국 최초 지방공기업 경영평가 특·광역시 상수도분야에서 2년(2016~2017년) 연속 최우수기관에 선정된 바 있다.

 

  김종철 부산시 상수도사업본부장은 “이번 국무총리 기관표창 수상은 적극적인 경영개선으로 경영성과 및 시민만족 행정 서비스를 구현한 결과로 보인다. 앞으로도 지속적인 경영혁신을 통해 상수도에 대한 신뢰를 제고하기 위해 안심하고 마실수있는 급수환경 조성, 경영합리화를 통한 공기업 위상정립과 상수도 미래성장 동력 마련을 위해 끊임없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또한, 부산시 상수도사업본부는 수상에 따른 포상금 3백만원 전액을 저소득층 지원단체인 연탄은행에 기부해 저소득층 가족들이 추운 겨울을 따뜻하게 보낼 수 있도록 온정의 힘을 보태기로 하였으며, 시민과 함께하는 상수도 행정을 적극 추진해 나갈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