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바로가기

이전 보도자료(~'19.03.26)

 

- 심야시간대 시민들의 편리하고 안전한 이동을 위한 -시내버스 심야노선 신설 및 확대 운행

부서명
대중교통과
전화번호
051-888-3986
작성자
손선영
작성일
2017-11-24
조회수
1746
공공누리
OPEN 출처표시,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이 자료는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부제목
◈ 부산시, 11. 25부터 대중교통 취약지역(남구권역·강서권역)에 시내버스 심야노선 신설 및 운행시간 연장 ◈ 버스정보시스템 빅데이터 분석, 대중교통 사각지대 심야노선 추가 신설, 운행확대로 야간 이동편의 제공
첨부파일
내용

 

  부산시는 11월 25일부터 대중교통 취약지역에 시내버스 심야노선을 추가로 신설 운행한다고 밝혔다.

 

  시내버스 운행이 조기 종료되거나 도시철도 등의 대체 수단이 없는 대중교통 사각지대 중 야간시간대 시내버스 이용이 많은 지역을 대상으로 심야 시간대 시내버스 운행을 확대함으로써 이동편의를 도모하기 위함이다.

 

  이를 위해 부산시는 버스정보시스템의 승객 빅데이터 분석자료와 그동안 제기된 교통불편신고를 토대로 심야노선 운행지역을 선정하였으며, 그 결과 ▲막차가 빨리 종료되면서 이용객이 많은 감만·우암동 지역에 51번을, ▲계속적인 인구 증가에도 불구하고 야간시간대 시내버스 운행이 적어 불편을 겪는 강서 지역에 58-2번 심야노선을 신설한다.

 

  또한, ▲1005번의 사상역 출발 막차시간을 1시간 연장하여 지사동 주민들의 이동편의를 돕는 한편, ▲부산역, 서면, 사상 등 주요 지역을 운행 중인 1004번 노선도 심야운행 횟수를 늘려 관문지역 이동편의를 제공한다. 

 

  부산시 관계자는 “생활패턴 변화로 야간활동 인구가 나날이 증가하는 상황에서 이번 심야노선 확대시행은 시민들의 요구에 부응하고 야간시간대 시민들의 편리하고 안전한 이동을 위한 조치인 만큼 심야노선을 많이 이용해 주실 것”을 당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