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바로가기

보도자료

 

- 일하는 노인, 당당한 노인, 건강한 노인 -제4회시니어일자리정책박람회및문화한마당개최

부서명
노인복지과
전화번호
051-888-3295
작성자
박종현
작성일
2017-10-13
조회수
722
공공누리
부제목
◈ 10. 17. 14:00 금정실내체육관(스포원 내)에서‘제4회 시니어일자리 정책박람회 및 문화한마당’개최 ◈ 시니어클럽 노인일자리 참여자 등 3,5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다채로운 행사 마련
내용

 

  부산시는 10월 17일 오후 2시 금정실내체육관(스포원 내)에서 ‘제4회 시니어일자리 정책박람회 및 문화한마당’을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일하는 노인, 당당한 노인, 건강한 노인’이라는 캐치프레이즈를 내걸고, 노인일자리 사업에 참여하시는 어르신 등 3,5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다채로운 행사가 마련될 예정이다.

 

  1부는 정책박람회 행사로 그간, 시니어일자리 창출에 공헌한 공무원, 어르신, 기관종사자들의 노고에 대하여 시상하고, 즉석에서 서병수 부산시장과 참여 어르신과의 토크콘서트도 이루어질 예정으로, 시장이 직접 어르신들에게 부산시 시니어일자리사업의 성과 설명과 미래 비전도 제시하는 브리핑을 하고, 어르신들과 정책을 공유하는 뜻깊은 자리가 될 전망이다.

 

  2부 문화한마당에서는 어르신들과 함께하는 재미있는 레크레이션, 몸 풀기 운동, 국악공연, 초청가수 공연 등으로 참여하신 어르신들에게 스트레스 해소도 하고 건강도 증진할 수 있는 행사가 준비되어있고, 부대행사로 어르신 건강 체크 부스, 시니어일자리 홍보 부스, 포토존 등도 운영된다.

 

  한편, 이번 행사는 2014년 최초로 개최된 이래, 매년 노인일자리사업에 참여하시는 어르신들의 건강을 증진하고 참여자들 간의 유대감을 형성하는 계기로 발전해 왔고, 이전 단순한 걷기대회로 진행하였던 행사를 더욱 확대하여 부산시의 시니어일자리정책 공유, 어르신 건강체크, 문화행사 등 다채롭고 풍성한 내용으로 준비됐다.

 

  서병수 부산시장은 “어르신들이 그동안 각자 일자리 현장에서 수고하셨는데 이날은 다른 분들과 정보도 공유하시고 공연도 보시면서 편안하게 즐길 수 있는 행사가 되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자료관리 담당자

언론홍보담당관
강현수 (051-888-1331)
최근 업데이트
2017-09-01

페이지만족도

페이지만족도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만족하십니까?

평균 : 0참여 :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