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바로가기

보도자료

 

부산시, 관광업계와 지역관광산업 활성화 방안을 모색하다! - 관광산업 활성화를 위한 관광업계 간담회 개최 -

부서명
관광진흥과
전화번호
051-888-5192
작성자
송찬희
작성일
2017-09-14
조회수
134
부제목
◈ 부산시, 9. 15. 13:30 시청 1층 대회의실에서 서병수 부산시장을 비롯한 관광업계 대표, 유관기관 등 6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관광산업 활성화를 위한 관광업계 간담회’개최 ◈ 관광업계의 어려움 타개, 지역 관광산업 활성화 방안 도모
내용

 

 부산시는 9월 15일 오후 1시 30분 시청 1층 대회의실에서 서병수 부산시장을 비롯한 관광업계 대표, 유관기관 등 6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관광산업 활성화를 위한 관광업계 간담회’ 개최한다고 밝혔다.

 

  지난 3월 중국내 한국여행상품 판매금지조치 이후 국내 관광산업은 중국인 관광객의 방한 자제와 최근 북한의 잦은 도발에 따른 방한심리 위축으로 외국인 관광객의 감소로 어려움이 계속되고 있다. 특히, 부산은 중국발 대형크루즈 입항 취소의 영향으로 항만을 통해 입국하는 외국인 관광객의 감소가 컸다.

 

  부산시는 장기화 되는 지역 관광업계의 어려움을 타개하고 지역 관광산업을 활성화하는 방안을 마련코자 서병수 부산시장 주재로 이번 간담회를 마련하였다.

 

  이번 간담회에는 항공사, 여행사, 호텔, 의료관광, 해양레저 등 업계 대표자와 부산관광공사, 부산관광협회, 부산항만공사, 한국관광공사 경상권본부, 한국공항공사 부산지역본부, 벡스코 대표 등 60여 명이 참석한다. 시는 이 자리에서 업체 지원시책 소개, 업계의 애로 및 건의사항 청취, 업계간 의견을 모아 상생 협력방안을 모색하고자 한다.

 

  서병수 부산시장은 “이번 업계의 의견을 모아 내년도 사업계획에 반영하거나 제도개선 등 지원방안을 마련, 지역 관광업계에 조금이나마 활력이 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장기화되는 관광업계 어려움 타개를 위해서는 시의 지원뿐만 아니라 업계간 네트워크를 형성하여 상호 협력하는 것도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자료관리 담당자

언론홍보담당관
강현수 (051-888-1331)
최근 업데이트
2017-09-01

페이지만족도

페이지만족도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만족하십니까?

평균 : 0참여 :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