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바로가기

카드뉴스

2020

코로나19 긴급검사체계 운영
작성자
김주인
작성일
2020-03-05
조회수
4422
첨부파일
내용



 감염병 재난위기단계가 ‘심각' 단계로 격상됨에 따라,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19(COVID19)의 지역사회 확산 방지를 위해 정부와 우리시는 감염병 대응에 최선의 노력을 다하고 있습니다.

우리원은 부산지역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19의 확인진단 기관으로서 의료기관이나 선별진료소로부터 의뢰되는 검체에 대하여 24시간 비상근무체계를 운영하며,  의심환자, 조사대상 유증상자 및 접촉자 검사를 수행하고 있고, 야간 응급검사 등 취약시간대에도 행정공백이 없도록 노력하고 있습니다.  

 

 현재까지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19에 대한 백신이나 치료제가 없으므로 예방을 위해서는 손씻기, 기침 예절 준수 등 개인 위생을 철저히 하는 것이 가장 중요합니다. 비누로 30초 이상 꼼꼼히 손을 씻고, 기침 등 호흡기 증상이 있는 경우에는 마스크를 착용해야 하며, 재채기나 기침을 할 때에는 옷소매로 입과 코를 가려야 합니다. 

특히 사람이 많은 곳은 방문을 자제하고, 의료기관 방문시에는 반드시 마스크를 착용해야 합니다. 발열 또는 호흡기 증상(기침, 인후통, 호흡 곤란 등) 발현 시에는 관할 보건소, 지역 콜센터(지역번호+120) 또는 질병관리본부 상담센터(1339)로 상담하여 선별진료소를 안내받아 진료를 받아야 합니다. 선별진료소 방문 시에는 가급적 대중교통을 이용하지 말고 소유차량을 이용하고, 반드시 마스크를 착용해야 하며 검사결과가 나올 때까지 타인과의 접촉을 삼가야 합니다.  

​ 감염병정보 그림1 

 [ 감염병연구부 감염병조사팀 박선희 연구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