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바로가기

공지사항

 

전국 최초 해양레포츠 자격증 교육과정 운영

부서명
전문교육과
전화번호
051-366-7531
작성자
권귀영
작성일
2018-08-31
조회수
5440
첨부파일
내용

해양도시 부산, 

전국 최초 해양레포츠 자격증 교육과정 운영

 

 

◈ 급변하는 사회 여건에 능동적으로 대응하기 위해 다양하고 특색있는 부산만의 특화된 교육과정 운영으로 교육과정 흥미 유발 및 교육 효과 제고

◈ 지자체 최초 해양레포츠 자격증 교육 과정 운영으로 교육의 질 향상 및 내실있는 실무 역량 배양

 

  부산시는 민선7기 도시비전과 핵심가치를 공유하기 위하여 올 하반기부터 해양분야 교육을 확대하여 급변하는 사회 여건에 능동적으로 대응하고자 다양하고 특색있는 부산만의 특화된 교육을 운영하기로 하였다.

 

  이를 위하여 올해 전국 최초 지방자치단체에서는「동력수상레저기구조종면허과정」을 신설하여 해양레포츠의 저변 확대와 건전한 해양레저문화 기반 조성은 물론 수상레저활동 인력 양성 및 안전관리를 통한 시민의 생명과 재산보호라는 교육목표 아래 지난 8월 27일부터 3일간 부산조종면허시험장에서 업무관련자 25명을 대상으로 교육과정을 운영한 바 있다.

 

  그 결과 수료자 25명 중 23명(1급 2명, 2급 21명)이 일반조종면허 자격증을 취득하는 성과(92%)를 거두었다. 그동안 공직자를 대상으로 하는 교육이 대부분이 수동적인 강의식으로 이루어지는 게 대다수였으나 이번 교육과정은 교육과정 특성상 현장 참여형으로 운영하여 교육생들의 자발적이고 적극적인 참여로 교육기간 내내 긴장감과 부담감 속에서도 자격증 취득이라는 성취감으로 일거양득의 교육 효과를 거두게 되었다.

 

  아울러 이번 교육과정의 학생장을 맡은 강태구 부산시 수산진흥팀장은 “이번 교육이 일회성으로 끝날 것이 아니라 동아리를 결성하여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해양레포츠 문화 육성과 해양관광 발전에 앞장서겠다고 하였다.”

 

  또한, 이상찬 부산시 인재개발원장은 “시민이 행복한 동북아 해양수도 부산이라는 도시비전을 전 공무원이 교육을 통해 공유하고 확산하여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혁신시정을 위해 교육훈련기관으로서의 역할을 다해 나가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