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물건을 얹어 놓기 위하여 시렁처럼 만든 것.철도나 교량 등을 받치는 시설물.높은 곳에서 공사를 하기 위하여 발판이 되도록 놓은 구조물.
인부들이 한손에 쥔 갈고리로 쌀가마니 따위의 윗부분을 찍어 당기어 어깨에 메고 나르는 일
철도와 도로가 입체 교차하는 경우에 철도가 도로의 위를 달리는 모양을 만들어진 교량. 사람과 차의 흐름을 분리하기 위해 교통 안전의 목적에서 건설되는 횡단 보도교 등도 있다. 도로 또는 철도 위에 가교(架橋)되기 때문에 각각 건축 한계에 다소 여유를 예상하여 거더 아래 공간을 확보하고, 교대(橋臺), 교각도 시거(視距)를 방해하지 않아야 한다. 일반 통행자의 눈에 뜨일 기회도 많아 경관상의 배려도 필요하다.
도로나 철도 위를 높게 가로질러 놓은 다리.구름다리.육교(陸橋)
center crossing
댐의 전체 높이 중에서 대부분을 게이트 등이 차지 하고 가동(可動) 부분이 대부분인 댐.
물을 가로막는 부분이 움직이며 유량 조절을 하는 둑. 누수가 없고 작동이 원할하며 수량의 미세 조정이 가능해야 하는데, 그 종류는 그림과 같다.
설치 오차를 흡수할 수 있도록 고려된 앵커 볼트를 사용하는 공법.
받침의 일종으로, 화물 적재나 온도 변화에 대한 상부 구조의 신축, 각(角)변화에 대해 자유로운 받침. 가동 받침에는 한 방향 가동 받침과 전 방향 가동 받침이 있다. 가동 받침에는 솔 플레이트(soleplate), 베드 플레이트가 평면으로 접하는 평면 받침, 평면. 원통면 또는 구면을 가진 BP받침, 또한 솔 플레이트에 의한 슬라이딩 받침, 롤러를 사용한 롤러 받침, 롤러의 일부를 취하며 소판형(小判形) 단면을 가진 로커를 사용한 로커 받침 등이
교량의 받침 형식의 하나로, 받침점에서의 회전이 자유로우며, 받침면과 수평 방향의 이동이 가능한 구조로 되어 있는 받침. 온도 변화, 휨, 부재 변형 등으로 인해 생기는 지간의 변화를 구속하지 않는다. 슬라이딩 받침, 평면 받침, 롤러 받침, 로커 받침 등이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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