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바로가기

고시공고

[국제수산물유통시설관리사업소] 불용물품 매각 입찰 공고(제2018-31호)

부서명
국제수산물유통시설관리사업소
전화번호
051-220-8831
작성자
국제수산물유통시설관리사업소
작성일
2018-10-01
조회수
1136
내용

국제수산물유통시설관리사업소 공고 제2018-31호

 

                                불용물품 매각 입찰 공고

 

1. 입찰에 부치는 사항

  가. 공 고 명 : 불용물품 매각 전자입찰

  나. 매각 대상 불용물품 내역

    - 품명 : 반자동선별기(3m×7.5m×2m, 6식)

    - 구입일자 : 2008.4.30.

    - 취득금액 : 384,945,385원

    - 예정가격 : 1,200,000원

     ※ 낙찰후 정당한 이유 없이 계약 미이행시 부정당업자로서 입찰참가자격 제한처분을 받게 됨.(물건 미확인에 따른 모든 책임은 입찰자에게 있음)

   다. 물품 현품 공람 장소 : 부산광역시 서구 원양로 35(암남동) 국제수산물유통시설관리사업소 내

     ※ 현장 설명회 : 2018.10.2.(화) 15:00

 

2. 입찰서 제출기간 및 개찰일시

   가. 입찰서 제출 및 보증금 납부일시 : 2018.10.4.(금) 10:00시부터 2018.10.11.(목)16:00시까지

   나. 입찰서 제출처 : 한국자산관리공사 전자자산처분시스템 『온비드』(http://www.onbid.co.kr)

   다. 개찰일시 : 2018.10.12.(금) 10:00

   라. 개찰장소 : 부산광역시 서구 원양로 35, 국제수산물유통시설관리사업소 관리팀 입찰집행 PC

 

3. 입찰 참가자격

   가.“온비드”회원으로 등록하고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시행령 제92조에 위배되지 않는 자(개인, 일반 또는 법인사업자 등)

   나. 본 입찰은 전자입찰에 의하여 집행함으로 한국자산관리공사 전자자산처분시스템(이하 “온비드”라 함)에 회원가입 및 공인인증서 등록을 한 자만이 입찰에 참여할 수 있으며, 미등록자는“온비드”홈페이지(http://www.onbid.co.kr) 입찰 시스템에서 회원가입 및 공인인증서 등록을 하여야 합니다. 

   다. 미 자격자가 고의로 입찰에 참가하여 입찰에 관한 서류를 부정하게 행사한 자 또는 고의로 무효로 입찰을 한 자에 해당된다고 판단될 경우에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등 관련 규정에 따라 부정당업자로 제재할 수 있습니다.

 

4. 입찰방법

   가. 본 입찰은 일반경쟁 입찰이며 『온비드』(http://www.onbid.co.kr)를 이용한 전자입찰로만 집행합니다.

   나. 입찰서의 제출은 “온비드”입찰화면에서 입찰서를 “온비드”로 송신하는 방법으로 하되 입찰서 제출시간은 입찰서가 “온비드”서버에 접수된 시점을 기준합니다.

   다. 입찰서를 제출하면 별도의 입찰참가 신청을 하지 않아도 됩니다.

   라.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온비드”에 회원으로 등록하여야 하고, 공인인증기관에서 발급받은 인증서를 “온비드”에 등록 후 입찰화면에서 제출하는 방법으로 합니다.

   마. 동일인이 2회 이상 입찰서 제출시는 무효 처리되며, 본 입찰에 2인 이상의 공동참가는 불가능합니다.

    ※ “온비드” 시스템의 장애 등 특별한 사정이 있는 경우에는 개찰일시 연기 등 별도로 시간을 정할 수 있습니다.

    ※ 입찰서 제출 방법은 온비드 홈페이지 메인화면의 〈고객센터〉, 〈온비드 이용안내〉, 〈입찰 절차안내〉 등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5. 입찰보증금 납부 및 귀속

   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시행령 제37조 및 동법 시행규칙 제41조에 의하여 입찰금액의 100분의 5이상에 해당되는 입찰보증금(현금만 가능)을 전자입찰 마감 시간까지“온비드”입찰화면에서 입찰자에게 부여된 은행계좌에 납부하여야 하며 입찰보증금 납부에 따른 수수료는 입찰자가 부담해야 합니다.

   나. 낙찰자가 정당한 사유 없이 기한 내에 계약을 체결하지 아니할 때에는 입찰보증금은 부산광역시에 귀속되며, 부정당업자로서 입찰참가자격 제한처분을 받게 됩니다.

    ※ 전자입찰서 제출 및 보증금 납부일시까지 지정계좌에 보증금 미입금시 입찰 무효 처리됩니다.

   다. 입찰보증금 납부시“온비드”에서 입찰서 제출시 명기된 보증금 전액을 일시불(분할납부불가)로 입금하여야 하며, 보증금을 분할하여 입금하는 경우에는 정상적으로 입금처리가 안됨을 알려 드립니다.

 

6. 낙찰자 결정 

   가. 1인 이상의 유효한 입찰로서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시행령 제41조에 의거 최고가격 입찰자를 낙찰자로 결정합니다.

   나. 낙찰될 수 있는 동일 금액을 입찰한 자가 2인 이상인 경우에는“온비드”시스템상 무작위 추첨 방법(난수 발생기에 의한 자동선택 기능)에 의하여 낙찰자를 결정합니다.

 

7. 입찰의 무효

   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9조 및 동법 시행규칙 제42조, “온비드”상의 회원 약관 및 인터넷 입찰 참가자 준수 규칙에 위배한 입찰은 무효입니다.

 

8. 전자입찰 참가 준비 등의 책임

   가. 전자입찰 참가 희망 업체(개인)의 전산장비 등 준비 부족으로 인하여 전자입찰 등록   및 투찰이 곤란할 경우에는 “온비드”콜센터(☎1588-5321)로 문의하시고,

   나.은행(온비드 지정 은행계정)의 업무처리 지연 및 시스템 처리 용량 저하로 보증금 납부 및 투찰 불가 상황이 발생될 수 있으므로 원활한 투찰을 위해 혼잡 시간대를 피하여 가능하면 입찰 마감일 전일까지 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다. 가항, 나항의 미이행으로 발생되는 모든 책임은 입찰 참가자에게 있습니다.

    

9. 입찰의 연기 또는 취소 

   가.“온비드”시스템의 장애 등 특별한 사정으로 인하여 예정된 입찰집행이 어려운 경우 입찰집행관은 입찰을 연기 또는 취소할 수 있으며, 입찰 연기 및 취소의 공고는 “온비드”상의 (공매공고-연기공고, 취소공고) 게재에 의할 수 있습니다.

 

10. 매매 계약 체결 및 대금 납부 방법

   가. 낙찰자는 낙찰일로부터 10일 이내에 부산광역시 국제수산물유통시설관리사업소 관리팀에서 계약을 체결하여야 하며, 기한 내에 계약을 체결하지 않을 경우 그 낙찰을 무효로 합니다.

   나. 낙찰자는 계약체결과 동시에 계약금액을 전액 납부하여야 하며, 계약체결일로부터 10일 이내 물품을 인수하여야 합니다.

 

11. 청렴계약 이행 준수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부산광역시 공고 제2011-70호(2011.01.21.)호에 의하여 시행한 청렴계약이행을 위한 입찰특별유의서 및 특수조건을 숙지하고 입찰에 응하여야 하며, 입찰서를 제출한 자는 청렴계약이행서약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 청렴계약이행 관련 자료는 부산광역시 홈페이지(http://www.busan.go.kr) → 고시공고【부산광역시 공고 제2011-70(2011.01.21.)호】에서 다운로드 받으실 수 있습니다. 

 

12. 기타사항 

   가. 입찰자는 입찰관련 법령 및 전자입찰 관련 법령, 입찰 공고 조건, 인터넷 입찰 참가자 준수규칙 등 입찰과 관련된 모든 사항을 사전에 충분히 숙지하고 입찰에 참가하여야 하며, 이를 숙지하지 못해 발생한 모든 책임은 입찰자에게 있습니다.

   나. 입찰 이후 물품 상태에 대하여는 어떠한 이의도 제기할 수 없으니 입찰자는 필요시 물품 보관 장소(본 공고상단 1-다항)에서 물품의 상태 등을 반드시 확인하고 입찰에 참여하시기 바랍니다.

   다. 매각물품은 현 상태로 매각하고, 매각 후 낙찰자는 물품상태에 대하여 일절 이의를 제기하지 못합니다.

   라. 매각물품은 물품 보관장소에서 낙찰자(신분증 지참)가 직접 인수하며, 물품인수에 소요되는 운반 및 처리 등(처리 후 발생되는 폐기물 포함) 모든 비용 일체는 낙찰자가 부담합니다.

   마. 매각물품의 각종 검사에 대한 사항은 낙찰자가 비용 부담하여 검사완료 후 사용하는 등 조치하여야 합니다.

   바. 낙찰 통보일은 전자입찰 개찰시 낙찰자로 결정된 날을 기준으로 하며, 입찰자는 “온비드” 홈페이지에서 반드시 낙찰자 확인을 하시기 바랍니다.

   사. 기타 명시되지 않은 사항은 우리 사업소 의견에 따르며, 서로 견해가 일치하지 않을경우 우리 사업소 해석이 우선 됩니다.

   아. 추가정보에 관한 사항

     ○ 한국자산관리공사 전자자산처분 시스템(온비드:onbid)이용에 관한 사항

       - 홈페이지 : http://www.onbid.co.kr

       - 입찰방법(입찰자)문의처 : 온비드 ☎콜센터 1588-5321

     ○ 매각물품 및 계약에 관한 문의사항

       - 물품에 관한 사항 : 부산광역시 국제수산물유통시설관리사업소 관리팀 051-220-8831(임수정)

       - 계약에 관한 사항 : 부산광역시 국제수산물유통시설관리사업소 관리팀 051-220-8832(권다혜)

     ○ 입찰에 관한 진행사항 확인 : http://www.onbid.co.kr “온비드”시스템상

        - 입찰서 제출여부 : 인터넷입찰장/나의 온비드/입찰내역/입찰진행중/입찰상세정보

        - 입찰보증금납부여부 : 인터넷입찰장/나의 온비드/입찰내역/입찰진행중/입찰상세정보

        - 입찰결과 : 인터넷입찰장/나의온비드/입찰내역/입찰결과

      

상기와 같이 입찰공고 합니다

 

                                                   2018. 10. 1.

 

                                부산광역시 국제수산물유통시설관리사업소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