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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전한 공항

안전 해야 합니다! 안전은 어떠한 경우에도 가장 먼저 고려되어야 합니다. 안전 해야 합니다! 안전은 어떠한 경우에도 가장 먼저 고려되어야 합니다. 국토부:항공기 이·착륙경로에 저촉 장애물 있으나 절취 필요 없음 팩트체크 : 신공항 계획시 이·착륙 경로에  저촉 장애물 존치사례 없음 -’11년 인천공항,’16년 제주제2공항등, 임호산,경운산,금음산등  저촉장애물 66백만㎡존재  -절취비용 2조원 소요(예비타당성 조사 결과) 국토부:항공기 이·착륙경로에 저촉 장애물 있으나 절취 필요 없음 팩트체크 : 신공항 계획시 이·착륙 경로에  저촉 장애물 존치사례 없음 -’11년 인천공항,’16년 제주제2공항등, 임호산,경운산,금음산등  저촉장애물 66백만㎡존재  -절취비용 2조원 소요(예비타당성 조사 결과) 국토부:항공학적 검토 통한  비행절차수립으로 안전성 확보. 팩트체크 :장애물 존치상태에서  안전성 확보는 차선책에 불과함  -진입표면의 지형물은 조종사, 승객에게 불안요소로 작용  -오봉산은 항공기와 불과 57m이격 국토부:항공학적 검토 통한  비행절차수립으로 안전성 확보. 팩트체크 :장애물 존치상태에서  안전성 확보는 차선책에 불과함  -진입표면의 지형물은 조종사, 승객에게 불안요소로 작용  -오봉산은 항공기와 불과 57m이격 국토부 : 활주로 운영등급 (현재 CATⅠ)상향 조정 검토활주로 운영등급(CATⅠ~ CATⅢ)이란?▶ 활주로 가시거리와 결심고도를 등급화한 것. 팩트체크 : 산악지형으로 인해, 김해신공항 활주로는 최저등급(CATⅠ)임- 인천공항은 활주로 운영등급 세계 최정상급(CATⅢb) 토부 : 활주로 운영등급 (현재 CATⅠ)상향 조정 검토활주로 운영등급(CATⅠ~ CATⅢ)이란?▶ 활주로 가시거리와 결심고도를 등급화한 것. 팩트체크 : 산악지형으로 인해, 김해신공항 활주로는 최저등급(CATⅠ)임- 인천공항은 활주로 운영등급 세계 최정상급(CATⅢb)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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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항기획과
강경림 (051-888-4576)
최근 업데이트
2019-01-2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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