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해신공항 홍보영상

날짜
2017-10-19 13:50:45

동영상 자막 서비스

대한민국 항공수요 1억명 시대! 우리나라 제2의 국제공항인 김해공항은 영남권 항공수요의 대부분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사람과 사람, 지역과 지역, 나라와 나라를 이어주는 관문이자, 대한민국의 첫 인상인 김해공항!

하지만, 지금의 김해공항으로는 늘어나는 항공수요를 더 이상 감당할 수 없습니다.

이제 우리는 언제나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는 안전한 공항, 대한민국과 세계를 이어주는 동북아의 새로운 관문공항을 그리려 합니다.


부산시민과 영남권 주민들이 오랫동안 품어온 영남권 신공항의 꿈은 시민들의 적극적인 참여와 부산시의 끊임없는 노력으로 점차 현실이 되고 있습니다.

세계적인 공항설계 전문회사의 연구를 통해 35개 후보지 중 최적의 대상지로 선정된 김해신공항은 기존 김해공항 옆에 대형항공기 이착륙이 가능한 활주로 1본을 새롭게 만드는 방식으로 추진되어 경제적인 건설과 효율적인 운영이 가능해집니다.

또한 V자 형태의 활주로 3개로 이륙과 착륙을 분리함으로써 훨씬 더 안전한 공항으로 거듭 납니다.

부산과 영남권 전역에서 공항까지 이어지는 도로, 철도 등 교통망을 대폭 확충하고 교통 수단간 연계 환승시스템을 구축하여 어디서나 빠르고 편리하게 접근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소음피해를 최소화하고 공항운영에 신재생 에너지를 활용하여 사람과 자연을 생각하는 친환경 공항으로 재탄생합니다.

미주, 유럽 등 40개국 100개 노선으로 동북아시아와 세계를 이어주는 김해신공항은 집에서 목적지까지 승객을 위한 개인 맞춤형 서비스와 셀프 체크인, 무인 수화물 시스템, 생체 인식을 통한 원 패스 보안 검색 등을 도입함으로써 간편하고 빠른 출입국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또한 여객, 시설에 대한 정보를 실시간으로 알 수 있는 최첨단 스마트 공항이 될 것입니다.

김해신공항을 중심으로 조성될 대규모 에어시티는 국제 비즈니스의 중심으로 자리잡게 됩니다.

연구개발특구, 에코델타시티, 신항만 등과 함께 서부산 글로벌시티의 기반이 되어 영남권의 미래발전을 이끌게 될 것입니다.

넓어진 하늘길은, 유라시아 대륙횡단철도, 북극항로 등과 연계되어 하늘과 땅, 바다를 잇는 트라이-포트 복합물류체계를 완성함으로써 국경을 초월한 광역경제권 형성을 앞당기게 될 것입니다.

전 세계로 닿을 수 있는 영남권 관문공항! 미래기술이 접목된 꿈의 공항! 대한민국의 미래를 열어가는 세계적인 물류거점공항! 사람과 자연을 생각하는 친환경적인 공항

오랜 기다림과 끊임없는 도전으로 마침내 김해신공항의 문이 열립니다. 김해신공항이 부산을 넘어 대한민국의 더 큰 미래를 그립니다.